"안산 옛모습 담긴 사진 모집합니다"...안산시, 소장 사진 공모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 2024.03.04 14:14
안산의 옛모습 소장 사진 공모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지역 역사와 추억이 담긴 소장 사진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5월31일까지이며 안산의 옛 모습, 신도시 조성, 공단 변화상 등이 담긴 사진을 소장하고 있는 안산시민이거나 안산에 추억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생명의 호수로 재탄생한 시화호 개발, 안산시 편입 30주년을 맞는 반월동과 대부동의 옛 사진도 수집 대상이다. 과거의 시민 추억 속 공간, 안산 발전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에 짧은 설명을 함께 적어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해당 사진과 함께 시 홍보담당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사진을 선별 처리 후 반환하며 자료를 기증(기탁)한 시민에게는 최소 1만원에서 최대 5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선별 처리된 사진은 오는 7월부터 시정소식지 안산톡톡과 시 누리집 안산포토갤러리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사진 공모를 통해 앨범 속 사진으로 잊힐 수 있는 안산의 소중한 기억들이 모여 안산의 역사가 되길 바란다"면서 "안산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우리가 이룬 발전과 앞으로 이루어 갈 미래 안산에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
  5. 5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