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한국지방의정대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 2024.03.03 08:00
이현출 한국지방의회학회 회장(건국대 교수, 왼쪽 5번째))이 지난달 29일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왼쪽 4번빼)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지방의회학회
한국지방의회학회는 지난달 29일 연례학술회의에서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 시상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본격적인 지방시대를 맞아 지방의원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지방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의원을 선발해 모범적 의정활동 사례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고자 제정됐다.

올해 한국지방의정대상 수상자는 광역의회 의정부문에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입법부문에 곽미숙 경기도의원이 수상했다. 의정부문 대상은 시정질의, 본회의 발언, 주민과 소통노력, 의정활동 파급력, 예산, 결산 및 상임위원회 활동내역 등을, 입법부문 의정대상은 조례 발의 실적, 발의율과 가결율, 지역사회 파급효과 등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기초의회 의정부문에는 송옥란 이천시의회 의원, 김향란 거창군의회 의원, 기초 입법부문에는 박다미 강남구의회 의원, 김영선 광산구의회 의원이 선정됐다.

베스트 클릭

  1. 1 '유서' 쓴 유재환 "코인으로 10억 잃어…8000만원 갈취 인정"
  2. 2 '야인시대' 나온 배우, 진짜 조직 보스였다…"깨끗하게 살려 노력"
  3. 3 '밀양 가해자' 막창집 폐업…"말투에 기본 없어" 평점 1점 주르륵
  4. 4 엄마 장례식 치른 외동딸 '기막힌 사연'…이복언니 나타나 "유산 줘"
  5. 5 8살 박초롱양 살해한 만삭 임산부…"교도소 힘들 줄, 있을 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