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텍유브이씨, UAE에 최첨단 카메라 생산 공장 착공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4.02.27 17:54
엘텍유브이씨가 최근 UAE에서 알파탄 마린서비스와 함께 최첨단 카메라 생산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엘텍유브이씨
국내 그린 수소·암모니아 전문기업 엘텍유브이씨(LTechUVC)가 아랍에미리트(UAE) 대기업 알파탄 마린서비스와 함께 최첨단 영상 장비 생산에 돌입한다.

엘텍유브이씨는 최근 알파탄 마린서비스와 공동으로 UAE 아부다비 현지에서 최첨단 영상 장비 생산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생산 공장은 알파탄 그룹이 소유한 부지 내 약 2만㎡ 규모로 들어선다.

엘텍유브이씨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내로 시설이 완공되면 당사가 알파탄에 이전한 기술 기반의 슈퍼비전 카메라 생산 라인과 장비를 시연할 쇼룸 등을 갖추게 된다"며 "UAE 현지에 필요한 물량을 즉각 생산해 공급하게 되는 것"이라고 했다.

특히 엘텍유브이씨는 슈퍼비전 카메라 관련 연구·개발(R&D) 센터도 함께 건립, 현지에 최적화된 기술을 알파탄 마린서비스의 이름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알파탄 마린서비스는 UAE 대기업인 알파탄 그룹 소속으로 민간은 물론 군사 항만의 각종 배치와 선박 운용 등을 담당하는 기업이다. 무함마드 라시드 무사바 알레마이티 알파탄 그룹 회장은 "슈퍼비전 카메라의 기술력을 갖춰 UAE 기술력을 발전시키고 중동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했다.

업체에 따르면 알파탄 마린서비스는 이후 급증할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생산 공장을 추가 건립할 방침이다. 앞서 알파탄그룹은 한국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카메라의 성능시험과 시스템 통합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김세호 엘텍유브이씨 회장은 "최근 중동 지역의 불안한 정세로 인해 첨단 영상감시 카메라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UAE 첨단 영상감시 카메라 시장 영역을 선점하고 앞으로 중동 전체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추석 열차에 빈자리 '텅텅'…알고보니 20만표가 "안타요, 안타"
  2. 2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3. 3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4. 4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5. 5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