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호, 의대 부총장과 영상 간담회..."의대 정원 신청 안내"

머니투데이 정인지 기자 | 2024.02.23 09:13
(서울=뉴스1) 허경 기자 =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대 운영대학 총장 긴급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2.19/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3일 오전 의과대학 40개교의 부총장, 의과대학 학장 등 의학교육 총괄 관계자와 영상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에서는 의과대학 정원 신청 관련 사항을 안내하고, 의대생들의 동맹휴학 등에 대응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호하고 차질 없는 학사관리를 요청할 예정이다.

또 지난 2월 1일 발표된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에 대한 대학 현장의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복지부 관계자가 참석해 필수의료 확충을 위한 주요 내용을 설명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생들이 동맹휴학 결의를 거두고, 수업 현장으로 돌아가 정상적인 학사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학의 적극적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어머니 아프다" 돈 빌려 도박한 이진호…실제 모친은 '암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