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전 축구 대표팀 감독, 김은혜 국민의힘 예비후보 지지 선언

머니투데이 정경훈 기자 | 2024.02.20 16:13

[the300]

[도하(카타르)=뉴시스] 김근수 기자 =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 대표팀 감독이 28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 호주 대 인도네시아의 경기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2024.01.28.

신태용 전 대한민국 축구팀 감독이 이번 총선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전 대통령 비서실 홍보수석)를 지지한다고 20일 선언했다.

김은혜 예비후보 캠프에 따르면 신 전 감독은 이날 오후 2시 성남 분당구 소재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오는 4월 총선에서 김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신 전 감독은 "분당구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김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한다"며 "김 예비후보는 당선되는 즉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회의원은 골목대장을 뽑는 게 아니다"라며 "분당 주민의 더 나은 삶을,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일할 진짜 일꾼 김은혜가 필요하다"고 했다.


신 전 감독은 과거 K리그 축구팀 성남 일화 천마의 프랜차이즈에서 선수와 감독 생활을 했다. 이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감독을 거쳐 현재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다.

성남 분당구을에서는 김 예비후보와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전 경기도당 성남 분당구을 당협위원장) 등의 경선이 예정돼 있다.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4. 4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5. 5 장윤정, 행사비 2500만원 받고 입만 뻥끗?…립싱크 논란에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