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지난해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300만대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3%를 차지했다.
올레드 TV 시장은 75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의 출하량 비중이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해 전체 올레드 TV 가운데 초대형 제품의 출하량 비중은 역대 최대인 13.3%를 기록했는데 이 가운데 LG전자 제품 점유율이 60%에 육박했다.
지난해 올레드와 LCD를 포함한 LG전자의 전체 TV 출하량은 2253만8300대로 세계 4위(점유율 11.2%)를 기록했다. 다만 금액 기준으로는 LG전자의 TV 점유율이 전체의 16.3%로 삼성전자에 이어 2위를 보였다.
LG전자는 올해 △무선 올레드 라인업 확대 △한 차원 진화한 전용 AI(인공지능) 화질·음질 프로세서 △웹(web)OS 기반 맞춤형 고객 경험 등을 기반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TV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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