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스타벅스 글로벌 웹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한국 매장 수는 전년보다 116개 늘어난 1893개다. 한국 매장 수는 2020년 1508개에서 2021년 1639개, 2022년 1777개로 매년 100여개 이상 꾸준히 늘었다.
한국 매장 수는 2020년 1508개에서 2021년 1639개, 2022년 1777개로 매년 100여개 이상 꾸준히 늘었다. 이 증가세가 유지된다면 올해 일본을 제치고 3위로 올라설 가능성이 있다.
한국 스타벅스는 1999년 7월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1호점을 열어 올해 25주년을 맞이했다. 일본은 1996년 도쿄 긴자가 1호점이었다.
한편 전세계 매장 수 1위는 미국으로 1만6466개다. 중국은 6975개로 2위다. 양국 매장 수는 전세계 매장의 61%를 차지한다. 5위는 캐나다(1465개), 6위는 영국(1297개)이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