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겨울 옷 미리 산다... 무신사 '24FW 시즌 프리뷰' 진행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 2024.02.08 10:45
24FW 무신사 시즌 프리뷰
무신사가 올해 가을·겨울 시즌 패션 트렌드를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는 온오프라인 행사 '24FW 시즌 프리뷰'를 진행한다.

무신사 시즌 프리뷰는 입점 브랜드가 다음 시즌 디자인을 선공개하고 고객 투표와 프리오더(선주문)를 통해 실제 수요와 피드백을 확인하는 자리다. 기획 단계에서 고객의 실수요를 확인하고 생산 및 발매 계획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브랜드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실험과 도전을 장려한다는 취지다. 시즌 프리뷰는 봄·여름(SS)과 가을·겨울(FW) 시즌에 맞춰 연 2회 정례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24FW 시즌 프리뷰 행사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Vinyl & Plastic)과 스토리지(Storage)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진행되며 같은 기간 무신사 모바일 앱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는 34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280여 개의 '프리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9월에 첫 회로 진행한 24SS 시즌 프리뷰보다 브랜드 수와 상품 규모를 확대했다. 특히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즌 프리뷰에서는 전 상품을 대상으로 프리오더 서비스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 단계에 있는 다음 시즌 상품을 가장 먼저 확인하고 특별한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시즌 프리뷰 관전 포인트는 브랜드가 상품 기획에 적용한 여섯 가지 패션 트렌드 키워드다. 무신사가 패션 업계 전문가 및 트렌드 분석 기업과 협업해 예측한 24FW 시즌 트렌드를 기반으로 참여 브랜드가 디자인한 샘플 상품을 한자리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무신사가 예측한 올해 가을·겨울 트렌드로는 △그런지(grunge) 무드와 고스(Goth) 스타일을 결합한 '하이퍼 스테이트먼트(Hyper Statement)' △클래식 캐주얼 워크웨어가 합쳐진 '로우키 클래식(Lowkey Classic)' △레트로 스타일을 재해석한 '레트로 럭스(Retro Lux)' 등이 선정됐다.

무신사 24FW 시즌 프리뷰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6일부터 일반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3. 3 "딩크로 살래" 부부관계 피하던 남편…이혼한 아내 충격받은 사연
  4. 4 하루만에 13% 급락 반전…상장 첫날 "183억 매수" 개미들 '눈물'
  5. 5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