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시즌 프리뷰는 입점 브랜드가 다음 시즌 디자인을 선공개하고 고객 투표와 프리오더(선주문)를 통해 실제 수요와 피드백을 확인하는 자리다. 기획 단계에서 고객의 실수요를 확인하고 생산 및 발매 계획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브랜드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실험과 도전을 장려한다는 취지다. 시즌 프리뷰는 봄·여름(SS)과 가을·겨울(FW) 시즌에 맞춰 연 2회 정례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24FW 시즌 프리뷰 행사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Vinyl & Plastic)과 스토리지(Storage)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진행되며 같은 기간 무신사 모바일 앱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는 34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280여 개의 '프리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9월에 첫 회로 진행한 24SS 시즌 프리뷰보다 브랜드 수와 상품 규모를 확대했다. 특히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즌 프리뷰에서는 전 상품을 대상으로 프리오더 서비스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 단계에 있는 다음 시즌 상품을 가장 먼저 확인하고 특별한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시즌 프리뷰 관전 포인트는 브랜드가 상품 기획에 적용한 여섯 가지 패션 트렌드 키워드다. 무신사가 패션 업계 전문가 및 트렌드 분석 기업과 협업해 예측한 24FW 시즌 트렌드를 기반으로 참여 브랜드가 디자인한 샘플 상품을 한자리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무신사가 예측한 올해 가을·겨울 트렌드로는 △그런지(grunge) 무드와 고스(Goth) 스타일을 결합한 '하이퍼 스테이트먼트(Hyper Statement)' △클래식 캐주얼 워크웨어가 합쳐진 '로우키 클래식(Lowkey Classic)' △레트로 스타일을 재해석한 '레트로 럭스(Retro Lux)' 등이 선정됐다.
무신사 24FW 시즌 프리뷰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6일부터 일반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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