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베트남 초등학교에 고도정수시스템 기증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4.02.07 10:33

시노펙스가 자체 멤브레인 필터를 적용한 고도정수 시스템을 베트남 티쩐쩌 초등학교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시노펙스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베트남 사업장 관내 지역에 매달 소규모 고도정수시스템을 기증하고 있다. 티쩐쩌 초등학교는 4번째로 "사랑의 정수 시스템"을 기증 받았다.

티쩐쩌 초등학교는 어린이와 선생님 등 총 760명이 생활하고 있다. 이번에 기증한 정수 시스템은 하루 24톤의 깨끗한 물을 공급하여 식수 음식 조리 등에 사용된다.

시노펙스 고도정수 시스템은 자체 개발한 UF멤브레인 필터, 뎁스필터 등 4단계 정수시스템을 통해 지하수를 판매용 생수 수준의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정수하는 시스템이다. 멤브레인 필터를 적용한 물리적 여과 방식으로 화학 처리 시설이 필요 없으며, 학교, 병원, 아파트, 군부대 등에 기존 부지를 활용하여 설치가 가능하다.


시노펙스는 글로벌 1위 반도체 기업의 필터 협력사로 반도체 산업에 사용되는 첨단 필터기술을 가정용 제품에 적용한 시노텍스 정수필터도 출시했다.

시노텍스 정수필터는 수돗물이 노후배관을 통해 오염되는 초미세 플라스틱, 박테리아뿐만 아니라 잔류 염소까지 완벽하게 제거하는 고성능 제품으로 싱크대, 세면대, 샤워실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사랑의 정수 시스템"에 이어 "사랑의 정수필터" 기부도 검토하여 오염된 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2. 2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3. 3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4. 4 "감히 빈살만에 저항? 쏴버려"…'네옴시티' 욕망 키운 사우디에 무슨 일이
  5. 5 "췌장암 0.5㎝ 커지면 수술하기로 했는데…" 울먹인 보호자 [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