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도 '맛'보고 산다...SSG닷컴, 인기 상품 '온라인 시식회' 진행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 2024.02.07 09:53
SSG닷컴(쓱닷컴)이 온라인에서도 맛 보고 살 수 있도록 '온라인 시식회'를 진행한다.

쓱닷컴은 7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슬레' 인기 상품 샘플링을 진행한다. 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8000명에게 네슬레 사은품 3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킷캣 미니녹차', '킷캣 오리지널 4핑거', '스타벅스 파우더커피 샘플키트'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맛보고 구매를 결정하던 '시식'을 온라인에도 적용해 새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부담 없이 소개하고자 도입한 행사다. 집에서 편하게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체험 소비'를 시도해 고객 반응 및 매출 추이를 살핀다는 전략이다.


쓱닷컴은 오는 23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에게 참기름으로 맛을 낸 참치캔 '동원맛참' 샘플을 제공한다.

쓱닷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상품 샘플링 테스트를 진행해 소정의 성과를 거뒀다. 농심, 오리온, 풀무원 등 주요 식품업체와 협업해 온라인 시식회를 운영했다. 지난해 8월 인기 스낵 시식회 운영 당시 전월 동기 대비 새벽배송 매출이 20% 늘어나는 등 매출 증대 효과도 있었다.

쓱닷컴은 매월 1회 이상 신상품 샘플링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면목 없다" 방송 은퇴 언급…'이혼' 유영재가 남긴 상처
  2. 2 "이선균 수갑" 예언 후 사망한 무속인…"김호중 구설수" 또 맞췄다
  3. 3 강형욱, 양파남 등극?…"훈련비 늦게 줬다고 개 굶겨"
  4. 4 1년에 새끼 460마리 낳는 '침입자'…독도 헤엄쳐와 득시글
  5. 5 [단독] 19조 '리튬 노다지' 찾았다…한국, 카자흐 채굴 우선권 유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