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브이리뷰 도입에 따라 AI 챗봇을 통해 동영상, 사진, 텍스트 등 실구매자의 다양한 리뷰를 수집하고 베스트 리뷰, 리뷰 모아보기 등의 기능을 활용해 보다 개인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브이리뷰의 'AI 리뷰 큐레이션'은 매출 기여도가 높은 리뷰를 전략적으로 노출시켜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오프라인과 달리 실물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없어 실구매자의 리뷰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브이리뷰는 리뷰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들이 남긴 리뷰에서 긍정·부정 키워드를 추출해 제품의 판매 포인트나 개선 방향을 파악하고 사업에 반영할 수 있게 한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브이리뷰는 차별화된 리뷰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고객의 쇼핑 경험 개선을 위한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CJ온스타일과 함께 새로운 이커머스의 판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