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앤데이터, MBTI AI 프로필로 MZ 취향 저격 나섰다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 2024.02.05 16:52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전문 포토그래퍼를 대체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하는 스위트앤데이터가 MZ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

사진제공=스위트앤데이터
스위트앤데이터(대표 안재관)가 지난 29일 16가지 중 본인의 성향에 맞게 선택하여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는 MBTI AI 프로필을 출시했다.

MBTI는 심리유형론을 바탕으로 briggs와 Myers가 보다 쉽고 일상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한 자기보고식 16가지 성격유형지표(네이버 어학 사전)로 SNS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현재까지도 현대카드, 파파존스 등 기업들도 마케팅으로 활용할 만큼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스위트앤데이터의 MBTI 프로필은 성향을 기준 삼아 4가지 컬러팩으로 출시되었으며, PURPLE(INTJ, INTP, ENTJ, ENTP), GREEN(INFJ, INFP, ENFP, ENFJ), CYAN(ISFJ, ISTJ, ESFJ, ESTJ), YELLOW(ISTP, ISFP, ESTP, ESFP)으로 구분된다. 자사 애플리케이션인 '스미츠(Smitz)' 메인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스미츠는 앞서 크리스마스, 스노우, 퀸카드 등 독보적인 콘셉트의 프로필을 선보인 바 있다. 2~3주에 새로운 프로필 콘셉트를 출시한다고 알려져있는 만큼, 다음 프로필 콘셉트의 귀추가 주목된다.

이에 관련해 스위트앤데이터 관계자는 "오롯이 자신만의 것인 커스터마이징에 열광하는 MZ세대 심리를 기반으로 본인의 성향을 잘 나타낼 수 있으며, 자신의 모습도 담을 수 있는 MBTI를 선택했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을 이용해 현실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데 그치지 않고 흥미를 끄는 요소로 재미까지 다 잡도록 최선을 다하는 팀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4. 4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