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세그먼트 확대 △슈퍼카 및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 강화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증가 등 고부가가치 포트폴리오 다변화가 실적 달성에 주효했다.
합성고무·카본블랙 등 원자재 가격 및 해상운임비의 하향 안정화와 더불어 경쟁력 있는 판매 가격을 유지한 점도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또 4분기 영업이익에는 약 1000억원 수준(회사 추정치)의 미국 반덤핑 관세 환급에 따른 일시적 영향도 있었다.
지난해 한국 공장(대전 및 금산공장) 실적의 경우, 화재 여파 등으로 대전 공장에서만 지난해 한 해동안 약 1000억원대의 적자가 발생했으나 금산 공장의 수익성 개선으로 적자 수준은 벗어났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실적은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의 주도 하에 꾸준히 강화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된 선제적 연구개발(R&D) 투자가 이뤄낸 성과"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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