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PGA 쇼 참가한 '왁(WAAC)'...美 골프시장 진출 본격화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 2024.02.02 10:06
2024 PGA 쇼에 참가한 왁 부스/사진제공=코오롱FnC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2024 PGA 쇼 참가를 발판삼아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왁은 지난 24일부터 2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이하 PGA 쇼)'에 참가해 눈도장을 찍었다.

왁의 2024 PGA쇼 부스는 왁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빨간색 '와키(WAACKY)'를 대형 오브제로 제작하는 등 브랜드의 밝고 유쾌한 분위기가 표현됐다. 특히 왁은 이번 PGA 쇼에서 해외 진출에 적합한 사이즈 스펙과 소재, 디자인 등을 접목한 특별 캡슐 컬렉션을 제작해 첫 공개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미국 골프웨어와는 달리 과감한 실루엣과 활동성을 갖춘 제품들이 소개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PGA 쇼에 참여한 왁은 이를 발판삼아 올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넓히며 올해 본격적으로 미국 골프 시장을 정조준할 계획이다. 현재 왁은 미국을 비롯 일본, 중국, 베트남, 대만, 인도네시아 등 10개국 주요 도시에 진출해있다.

슈퍼트레인 김윤경 대표는 "이번 PGA 쇼가 왁이 북미 시장에서 퀀텀 점프를 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외연 확장을 본격화하면서도 경쟁력 요소들을 강화해나가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2. 2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
  5. 5 여고생과 성인남성 둘 모텔에…70대 업주, 방키 그냥 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