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성공 돕는다"…각각 100억대 투자받은 두 스타트업 제휴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4.02.01 19: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구축 및 이커머스 솔루션을 운영하는 아임웹인덴트코퍼레이션의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와 상호 연동한다고 1일 밝혔다.

각각 시리즈A 라운드에서 100억원과 125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한 두 스타트업의 협업이 주목된다.

아임웹은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 앤 드롭 만으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노코드(No-code) 기반 솔루션이다. 노코드는 코딩을 배우지 않아도 간단한 클릭이나 음성으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기술을 일컫는다.

아임웹은 사이트 탬플릿부터 상품 연동, 물류 대행 등 이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부가 서비스와 함께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 기능까지 제공한다. △애플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와도 연동된다.

이번 연동에 따라 아임웹으로 쇼핑몰을 구축한 고객은 브이리뷰의 특허 기술인 AI 챗봇을 통해 동영상, 사진, 텍스트 등 실구매자의 다양한 리뷰를 수집하고 베스트 리뷰, 리뷰 모아보기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AI 리뷰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매출 기여도가 높은 리뷰를 전략적으로 노출시켜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오프라인과 달리 실물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없어 실구매자의 리뷰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설명이다.

브이리뷰는 리뷰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들이 남긴 리뷰에서 긍정·부정 키워드를 추출해 제품의 판매 포인트나 개선 방향을 파악하고 사업에 반영할 수 있게 한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고객들이 주도적으로 사업을 설계하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개발·도입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2. 2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
  5. 5 여고생과 성인남성 둘 모텔에…70대 업주, 방키 그냥 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