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판매 1위 셀시어스 독점유통…시나몬랩, 시리즈A 투자유치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 2024.02.01 09:45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린바이오 스타트업 시나몬랩이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시나몬랩은 아마존 판매 1위 에너지드링크 '셀시어스'를 국내 독점 유통하고 있다. 기능성 소재·원료의 다수 특허 및 개별 인정 허가를 취득해 제품화를 위한 연구개발(R&D)도 진행 중이다. 다수의 분야별 글로벌 1위 브랜드의 국내 독점 계약·판매·생산 등의 권한을 체결해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블루포인트는 시나몬랩의 원천 소재 연구 개발 및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의 성장성을 높이 평가했다. 독점 계약을 통한 제품 유통 뿐 아니라 자체 원료 개발 까지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이 돋보였다는 설명이다.

블루포인트는 전문가·투자자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시나몬랩의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함슬범 블루포인트 책임심사역은 "다양한 사업모델을 토대로 안정적인 캐시카우를 확보하는 자생 모델이 돋보이는 팀"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비싸도 살 수만 있다면" 15시간 줄 섰다…뉴욕 한복판에 수백명 우르르[뉴스속오늘]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10조 자산가' 서정진 "부자라고? 만져본 적 없는 돈…난 평범한 사람"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