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딥, 대한인플루언서협회와 K콘텐츠 커머스 산업 협력 파트너십 체결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 2024.01.30 16:47
AI(인공지능) 및 S2E(SNS투언) 소셜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 ㈜애딥(Addeep)은 (사)대한인플루언서협회(TKAI)와 지난 29일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산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애딥의 윤재영 CVO(사진 왼쪽)와 대한인플루언서협회의 김현정 회장/사진제공=애딥
이번 협약은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산업 발전을 위해 급변하는 Web 3.0 소셜미디어 플랫폼 시장 환경에서 상호 유기적인 디지털 마케팅 협력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국내외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의 경쟁력을 발전시켜 글로벌 콘텐츠 커머스 시장을 주도하기 위함이다.

애딥과 대한인플루언서협회는 급변하는 AI와 디지털 플랫폼 시장 환경에서 콘텐츠와 커머스로 연결되는 발견형 소비 환경을 AI 기반의 Web 3.0 소셜미디어 플랫폼 생태계 속에 디지털 콘텐츠, 디지털 마케팅, 타깃 커머스 분야 등에서 콘텐츠 창작자와 인플루언서 중심으로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협력하고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콘텐츠 융합 커머스 사업을 협력한다.


애딥에 따르면 자사의 사용자 중심의 S2E 플랫폼 경제 생태계 Addeep SNS가 중심이 되어 대한인플루언서협회와 함께 K-콘텐츠 커머스 사업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협력기업의 다양한 제품군을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확산과 함께 디지털 마케팅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콘텐츠, 데이터, 이커머스, AI 기술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마트 콘텐츠 개발·제작,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 중심으로 각 기업에 맞는 타깃 마케팅, 디지털 광고 서비스를 자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지속적인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딥의 강경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 확보 및 공동 마케팅으로 창작자 콘텐츠와 광고주, 이용자의 다양한 콘텐츠가 융합되어 애딥의 소셜미디어 서비스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이용자에게 새로운 커머스 경제 생태계로 연결되는 사용자 관점의 타깃 광고 및 타깃 커머스 산업으로 확장되고, 각 기업의 우수한 제품이 해외 판매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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