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분기 매출은 1조605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1.8%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10.6% 오른 1495억원이었다. 금호타이어는 베트남 공장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미국·유럽 등 선진시장 확대 등으로 실적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판매 가격 관리를 통한 안정적 수익 구조 창출, 유통채널 다변화, 물류 인프라 확대 등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사업 목표를 매출액 4조5600억원으로 잡고 창립 이래 최대 실적 경신 정조준에 나선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2022년 흑자전환에 성공해 경영정상화 기반을 마련했다"며 "올해 수익성 중심의 고부가가치 시장 공략 및 글로벌 유통망 다변화 추진, 국내외 완성차업체 공급 물량 확대, 프리미엄 제품 출시 등을 통해 매출을 늘리고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재무건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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