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블록체인 계열사, GPT스토어에 AI솔루션 출시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 2024.01.26 15:09
폴라리스오피스의 종속회사 폴라리스쉐어테크가 26일 오픈AI의 GPT 스토어에 '하울 AI(Howl A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울 AI는 사용자의 질문을 파악해 폴라리스쉐어테크 내의 블록체인 관련 지식 문서들을 기반으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비트코인 ETF에 대해 알려줘'라고 질문하면, 그 개념과 특징에 대해 요약해주는 방식이다. 또한 사용자는 답변과 관련한 콘텐츠까지 추천받을 수 있다.

폴라리스쉐어테크 측은 "간단한 질문을 통해 재구성된 핵심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어 수요가 높을 전망"이라며 "블록체인 개발과 함께 GPT 스토어를 통한 AI(인공지능) 초격차 전략과 수익성 확대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폴라리스쉐어테크는 폴라리스오피스가 지분 53.49%를 보유한 블록체인 개발전문 계열사다.

앞서 폴라리스오피스는 지난 11일 GPT 스토어에 '가이드 챗봇'을 처음 등록하고 24일 '폴라리스 다큐먼트 컨버터'를 추가 등록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앞으로 그룹차원에서 AI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2. 2 마동석 '한 방'에도 힘 못 쓰네…'천만 관객' 코앞인데 주가는 '뚝'
  3. 3 "지디 데려오겠다"던 승리, 이번엔 갑부 생일파티서 '빅뱅 팔이'
  4. 4 기술 베끼고 적반하장 '이젠 못 참아'…삼성, 중국서 1000건 특허
  5. 5 "췌장암 0.5㎝ 커지면 수술하기로 했는데…" 울먹인 보호자 [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