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랩, 나임 4.0 출시..통합 취업 지원 서비스로 도약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4.01.22 17:54
마이데이터랩(대표 정종일, 이하 MDLab)은 최근 면접 연습 기능을 추가한 취업 지원 서비스 '나임'(NAIM) 4.0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MDLab 관계자는 "이로써 나임은 취업 준비 초기 단계를 넘어 면접 준비까지 지원하는 통합 취업 지원 서비스로 진화했다"고 했다.

기존 나임 3.0은 자기 분석, 기업 분석, 자소서 작성 등 취업 준비 초기 단계에 중점을 둔 서비스였다. 나임 4.0은 서류전형 이후인 면접 준비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특히 '나인터뷰'(NAINTERVIEW)라는 면접 연습 기능을 통해 구직자는 자신의 경험, 기업 분석 정보, 자소서 내용 등 본인의 정보를 기반으로 예상 질문을 도출하고 면접을 연습할 수 있다.

또 나인터뷰를 통해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직접 작성하거나, 인공지능(AI)의 도움을 받아 초안을 작성할 수 있다. 답변을 작성하면 AI는 답변의 적절성, 관련성, 구체성, 적극성을 분석하고 개선 의견을 제공한다.


이후 완성된 답변을 갖고 말하기 연습을 진행할 수 있다. AI가 음성 답변을 분석해 미리 준비한 답변과 주요 주제, 핵심 내용을 비교해서 보여주면, 자신이 준비한 답변을 제대로 전달했는지 확인 가능하다.

나인터뷰는 22일부터 베타 서비스로 제공된다. 기존 나임 3.0 사용자는 물론 신규 가입자도 베타 서비스 기간 해당 기능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MDLab 측은 나임 4.0을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포괄적이고 실전적인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재우 MDLab 기술이사는 "나인터뷰는 면접 연습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강점을 더 잘 어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표정이나 제스처와 같은 표면적인 면접 연습이 아닌 실질적인 전달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인터뷰의 면접 예상 질문 및 답변 평가 의견 제공 화면/사진제공=마이데이터랩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