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상품 60종 1+1 등 할인, 이마트24 '딸기를 찾아라' 인기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 2024.01.22 09:06
/사진제공=이마트24
편의점 이마트24의 지난 1~20일까지 딸기 관련 상품 매출이 직전 같은 기간(12월 11일~30일) 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딸기 시즌인 만큼 설향·금실딸기 매출이 144% 신장했고 생딸기를 그대로 활용한 디저트샌드위치 '딸기크림샌드' 역시 46% 증가율을 기록했다.

평소 많이 찾는 유제품(딸기우유)이 매출 상위 1~3위를 차지했고 '빙그레 딸기타임200ml' 매출이 79% 증가하며 유제품 중 가장 큰 증가 폭을 나타냈다.

특히 셀렉션(243%), 나뚜루스트로베리파인트(91%), 하겐다즈딸기마카롱싱글바(72%), 상하목장딸기파인트(68%) 등 딸기 관련 아이스크림 판매도 증가세를 보였다.


아울러 딸기맛웨하스(120%), 액티비아딸기(119%) 등 쿠키, 발효유와 딸기와 페어링이 좋은 샴페인장구프리미어크뤼750ml(211%), 생딸기를 활용한 리큐르 슈슈700ML(67%) 등 주류 매출도 늘었다.

이는 이마트24가 이달 말까지 운영하는 시즌 과일 이벤트 '딸기를 찾아라'가 고객 호응을 얻으면서다. 이마트24는 1월 말까지 딸기 관련 상품 60종에 대해 플러스원(1+1, 2+1) 덤 증정, 할인 등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시즌 대표 과일 중 하나인 딸기를 키워드로 처음 시도한 이벤트가 고객 호응을 얻으면서 향후 시즌 과일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며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딸기라는 과일의 새콤달콤한 이미지와 새빨간 색상, 귀여운 모양 등이 딸기 페스타라는 기획을 통해 관련 상품의 매력도를 더욱 높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2. 2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3. 3 마동석 '한 방'에도 힘 못 쓰네…'천만 관객' 코앞인데 주가는 '뚝'
  4. 4 "지디 데려오겠다"던 승리, 이번엔 갑부 생일파티서 '빅뱅 팔이'
  5. 5 기술 베끼고 적반하장 '이젠 못 참아'…삼성, 중국서 1000건 특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