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링크, 초등생 위한 AI 교육 로봇 '주미 미니' 공개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 2024.01.16 18:26
AI(인공지능)·코딩 에듀테크 기업 로보링크가 오는 17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AI 교육 로봇 신제품 '주미 미니'를 공개한다.

'주미 미니'는 AI와 자율주행 원리를 쉽게 학습할 수 있는 로봇이다. 2019년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최고 혁신상을 받은 AI 교육 키트 '주미'의 초등용 버전이다. AI 카메라가 색상 및 QR코드를 인식하고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구동된다. 학생들은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서 AI 및 자율주행을 익힐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언플러그드 방식'인 게 장점이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없이 컴퓨터 과학의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셈이다. 어떠한 사전 지식이나 교육 수준 여하를 막론하고 누구나 손쉽게 코딩이 가능토록 개발됐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로보링크 관계자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 필요 없어 초등학생 등 저학년 아동들이 인공지능을 즐기며 배울 수 있다"며 "미국 나사(NASA)가 후원하는 '에리얼 드론 대회'에 공식 선정된 제품 '코드론 EDU'과 이번 신제품 '주미 미니'를 주력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초등생을 위한 코딩 로봇 '주미 미니'/사진제공=로보링크

베스트 클릭

  1. 1 "제대로 지원해도 모자랄 판에…" 안세영, 세계랭킹 2위로 밀렸다
  2. 2 "흑백요리사 남은 음식? 다 폐기처분"…스태프도 손 못 댄 이유
  3. 3 김건희 여사 이 복장에 필리핀 대통령 부부 깜짝…"매우 기뻐했다"
  4. 4 "치킨값 벌려다 무슨 일"…코스닥 개미들 단체 '멘붕'
  5. 5 "말 짧게 하지마" "의원이란 사람이"…독해진 '육사 선후배' 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