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내추럴(ELITE NATURAL)은 '아시아의 유럽'이라 불리는 튀르키예의 비옥한 토양과 일조량으로 고품질 프리미엄 과일을 오가닉 농장에서 재배하여 NFC(Not From Concentrate) 공법으로 만든 착즙 주스를 만드는 회사다.
NFC는 물을 섞지 않고 100% 과일의 즙으로만 착즙한 과채주스로, 물과 열을 가하지 않고 100% 과일을 압착하여 나오는 즙을 순간 살균하는 방식으로 제조해 과일의 맛과 향 그리고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살아있으며, 어떠한 희석이나 첨가물도 없어 자연 그대로의 깨끗하고 건강한 제품이다.
뉴욕 맨해튼의 151배 규모인 22억평 이상의 광활한 오가닉 농장을 직접 관리하며 깨끗한 환경에서 자체 제조 및 공정 무역을 통해 지속가능한(Sustainable)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있으며, 뛰어난 품질로 검증받아 코스트코 커클랜드, 스타벅스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에 OEM으로도 생산 및 공급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나몬랩은 엘리트 내추럴과 합작법인(JV)을 설립해 4조원 규모의 착즙 시장에 진출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국내 소비자에게 다양한 NFC 착즙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인 라인업으로는 100% 내추럴 주스(석류, 블랙베리, 수박, 자색당근, 타트체리 등), 100% 과채 스무디(Well Greens, Tropic Breeze 등), 디톡스(프로틴, Super Chia 등), 여성을 위한 4단계 음료, 수프(비트, 토마토 등), 오트밀크 스무디(바나나, 딸기), 곡물음료(망고, 복숭아 등)와 스낵류, 어린이 라인업, 대용량(케그 등) 제품이 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