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구축→리뷰 마케팅 한번에'…브이리뷰-플렉스지 연동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4.01.04 15:3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위드소프트의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플렉스지'와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플렉스지는 누구나 코딩 없이 간편하게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특화한 이커머스 솔루션이다. 국내외 1500여개의 온라인 쇼핑몰 업체에서 이용 중이다.

이번 서비스 연동에 따라 플렉스지 솔루션을 도입한 고객사는 브이리뷰의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을 통해 동영상, 사진, 텍스트 등 실구매자의 다양한 리뷰를 번거로운 과정 없이 수집할 수 있다.

특히 이렇게 확보된 리뷰는 'AI 리뷰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매출 기여도가 높은 리뷰를 전략적으로 노출시켜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오프라인과 달리 실물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없어 실구매자의 리뷰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친다.


플렉스지 고객사 중 산지 직송의 신선한 제철 농수산물 먹거리를 소개하는 '산지농수산' 쇼핑몰이 브이리뷰를 도입한 첫 사례다.

산지농수산 쇼핑몰은 이번 연동을 통해 잠재고객들에게 신선식품의 싱싱함을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실구매자들의 맛에 대한 평가와 요리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잠재고객들의 구매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연동을 통해 1인 기업이나 중대형 쇼핑몰에 리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겠다. 단 하나의 리뷰가 매출을 좌우하는 극적인 효과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