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 LG전자}의 IVI 기술과 마그나의 ADAS 및 자율주행 관련 솔루션을 단일 칩셋 모듈(Soc)에 담았다. 해당 기능을 하나의 부품으로 통합, 전체 부피를 줄여 차량 공간 확보 및 비용 절감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게 됐다. 또 시스템 간 실시간 정보 공유 및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져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 점도 장점이다.
이 플랫폼은 △계기판(클러스터) △중앙정보디스플레이(CID) △보조석디스플레이(PD) 등 3개의 화면이 하나로 통합된 '필러 투 필러(P2P) 디스플레이'와 운전자의 전방 주시에 도움이 되는 시각 정보를 그래픽 이미지로 보여주는 'AR-HUD(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첨단 자동차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사람-기계 간 인터페이스(HMI)를 구현했다.
운전자 및 탑승자는 주행 중 전방 차량과의 거리, 차선 이탈 등 안전운행에 필요한 알림과 교통 상황에 따른 우회 경로 등 다양한 ADAS 정보는 물론, 자주 찾는 상점의 프로모션 정보와 같은 생활 정보도 차량 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지난 CES 2023에서 양사가 협력을 논의한 후 1년여 간 활발한 협업을 통해 이뤄낸 결과물이다. LG전자는 기술적 안정화 과정을 거쳐 2027년형 모델에 이 플랫폼이 도입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다음주 개막하는 CES 2024에서 완성차 고객사를 대상으로 처음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양사는 2021년 합작법인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을 설립하고 협업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LG마그나는 지난해 말 한국 인천, 중국 남경에 이어 멕시코 라모스 아리즈페 생산기지 가동을 본격화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부사장)은 "양사가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솔루션을 완성했다"며 "업계를 선도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차별화된 차량 경험을 지속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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