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이 소울' 친구 동행이·매력이, 이모티콘 추가 배포한다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 2024.01.04 11:15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동행이·매력이' 이모티콘을 선착순 10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1월 서울 도시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 발표 100일을 맞아 브랜드 픽토그램(그림문자) 이미지에 민선8기 시정슬로건인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의 가치를 담아 '동행이·매력이'를 발표했다.

이번에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직장인의 일상생활을 담은 'K직장인의 사회생활' 이모티콘으로 지난달 10만 개를 선착순 배포한 바 있으며, 많은 시민의 관심으로 순식간에 매진됐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앱에서 친구 검색창에 '서울시'를 검색하거나, 시 카카오톡 채널에 직접 들어가서 '채널 추가'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마채숙 시 홍보기획관은 "동행이·매력이 이모티콘에 대한 뜨거운 시민반응에 놀랐다"며 "앞으로도 동행이·매력이를 비롯하여 서울 굿즈를 통해 시민들이 서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