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100% 채용 연계 교육 '파리크라상 영 캠프' 모집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 2024.01.03 10:10
/사진제공=SPC
SPC그룹이 청년 인재를 100% 채용 연계하는 프로그램 '파리크라상 영(Young) 캠프(이하 영 캠프)' 신입생을 모집한다.

영 캠프는 청년 취업 활성화와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특성화 고교,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제과제빵, 샌드위치, 요리, 커피 분야의 기술을 교육하고 수료자들은 희망자 전원 정직원으로 채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영 캠프는 브레드샌드(제빵&샌드위치), 푸드, 바리스타 등 총 3개 수업에서 상하반기 각 42명씩 연 2회 선발한다. 상반기에는 전문대학 졸업자와 군 예비 전역자를 모집한다. 하반기에는 특성화 고등학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가 모집 대상이다. SPC그룹과 협약을 맺은 30여개 특성화고와 전문대학 졸업생을 우대한다.

선발된 신입생은 10주간 SPC그룹 전문 강사진과 직장생활 기본 교육, 전문 기술 교육, 현장 견학 등을 거쳐 파리크라상에 정직원으로 채용한다. 파리바게뜨, 파스쿠찌, 커피앳웍스, 라그릴리아 등 각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입사 후에는 SPC그룹이 영 캠프와 별도로 운영하는 교육부 인가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에 진학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영 캠프 1기 모집은 3일부터 21일까지 서류 신청을 받는다. 면접과 실기를 거쳐 오는 2월7일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SPC기업대학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영 캠프는 2015년부터 청년 인재 520여명을 육성하고 채용한 '기업대학' 프로그램을 실무 중심으로 개편해 새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4. 4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5. 5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