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WM·IB·디지털 강화 조직개편 단행...ESG리서치 신설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 2023.12.29 09:45
KB증권 로고 CI
KB증권은 WM(자산관리)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미래성장 전략을 위한 기업금융(IB) Biz 조직을 강화한다. 아울러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 마련을 중점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WM 고객에 대한 면밀한 자산관리와 한 차원 높은 투자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고객솔루션총괄본부'를 신설했다. 고객솔루션총괄본부에는 WM관련 고객전략, 금융상품, 투자서비스 조직을 통합 편제해 고객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과 고객수익률 관리 강화, 최적의 상품·솔루션 제공 역량 확대를 추진한다. 또 시장리스크부 내 고객자산리스크 전담 조직을 신설해 고객 수익률 점검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고객자산 리스크 관리도 강화했다.

아울러 중장기 성장 전략과 연계한 주요 Biz 추진 조직을 신설해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했다. 기업금융 Biz에 대한 선도적 시장 지위를 더욱 공고화하기 위해 M&A(인수합병), 인수금융 Biz 관련 조직을 확대 개편했으며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신디케이션 기능 강화를 위해 관련 본부를 신설했다. 또한, 비대면, 디지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플랫폼총괄본부를 '디지털사업총괄본부'로 확대 개편하고, 디지털전략, 데이터분석 기능을 통합 편제했다. 비대면 고객 전략 내 데이터 분석 기반 고객경험 혁신을 통해 온라인 자산관리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기 위해서다.


아울러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고려하고 지속 가능한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 기능 중심 조직 통합을 실시해 조직 운영 효율성을 강화했다. 한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관련 리서치 및 자문 전담조직인 'ESG리서치팀'을 신설하고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ESG 관련 인사이트 제공, ESG 생태계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변화하는 금융시장 환경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WM 고객가치 제고, 미래 성장을 위한 Biz 육성,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조직개편을 계기로 KB증권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 WM자산관리 서비스 역량을 더욱 확대하고, 지속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증권사로서 선도적 포지션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말도 안 되는 휴진하게 된 이유는…" 소아흉부외과 교수 '통곡의 편지'
  2. 2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3. 3 신동엽, '대마초 사건' 자폭 개그에…"부끄러운 줄 모르냐" 일침
  4. 4 3시간만에 수정된 '최태원 이혼 판결문'…"파기 사유도 가능"
  5. 5 군중 앞 끔찍한 전처 살해…"안 잡힐 자신 있다" 증발 16년째[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