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웅, 몸 못 가눠 부축…영정사진 이선균 미소에 오열한 동료들

머니투데이 전형주 기자 | 2023.12.28 06:51
2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 故 이선균의 빈소에 영정사진이 놓여 있다. 아내인 전혜진이 상주로 이름을 올렸다. 발인은 29일, 장지는 전북 부안군 선영이다. /사진공동취재단 2023.12.27 /사진=이동훈
지난 27일 숨진 배우 이선균(48)의 빈소에 연예계의 조문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밤 이선균의 빈소가 차려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는 늦은 밤까지 조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유족 측은 취재진의 출입을 제한하고 조문객을 맞았다. 아내인 배우 전혜진은 상주로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에는 고인의 유작 영화 '행복의 나라로'에 출연한 유재명, 조정석이 찾아왔다. 조정석은 식장을 나오면서도 연신 눈물을 쏟았다.

영화 '끝까지 간다'를 함께 한 배우 조진웅도 한달음에 달려왔다. 조진웅은 큰 슬픔에 잠긴 듯 혼자 몸을 가누지 못해 관계자에게 부축받으며 빈소로 들어갔다. 조진웅은 이선균이 논란 끝에 하차한 드라마 '노 웨이 아웃'에 대신 합류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배우 설경구, 이성민, 하정우, 정우성, 이정재, 전도연, 류준열, 임시완, 김남길, 송영규, 유연석, 김상호, 김성철, 배성우 등이 고인의 마지막 길을 애도했다.
2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 故 이선균의 빈소에 영정사진이 놓여 있다. 아내인 전혜진이 상주로 이름을 올렸다. 발인은 29일, 장지는 전북 부안군 선영이다. /사진공동취재단 2023.12.27 /사진=이동훈
영화감독을 비롯한 영화·방송계 인사의 조문 행렬도 이어졌다. 영화 '킬링 로맨스'를 연출한 이원석 감독은 오후 5시쯤부터 빈소를 지켰다. 영화 '화차'의 변영주 감독, '킹메이커'의 변성현 감독, 이창동 감독, 장원석 비에이엔터테인먼트 대표도 조문했다.

이날 빈소엔 고인이 지난 4월 개봉한 영화 '킬링 로맨스' 인터뷰를 위해 촬영한 사진이 영정으로 걸렸다. 사진엔 생전 고인의 환한 미소가 담겼다. 지인 대다수는 환하게 미소 짓고 있는 이선균의 영정사진 앞에서 오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선균은 이날 오전 10시30분쯤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에 주차된 자신의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그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망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이선균은 전날 밤 유서로 보이는 메모를 남기고 집을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균은 올 초부터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자택에서 대마초 등 다종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마약을 투약한 사실 자체는 인정했지만, 수면제인 줄 알고 투약했을 뿐 고의성은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달 간이시약 검사에 이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1차(모발)·2차(겨드랑이털) 정밀검사에서도 음성 판정받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3. 3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4. 4 3시간만에 수정된 '최태원 이혼 판결문'…"파기 사유도 가능"
  5. 5 "말도 안 되는 휴진하게 된 이유는…" 소아흉부외과 교수 '통곡의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