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호텔앤리조트, 국내 숙박시설 최초 위생·청결관리 국제인증

머니투데이 이창명 기자 | 2023.12.19 17:21
아일랜드리솜/사진제공=호반호텔앤리조트
국내 숙박시설 최초로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위생·청결 관리에 대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호반호텔앤리조트가 획득한 이콜랩 사이언스 서티파이드(Ecolab Science Certified·ESC) 국제 인증제도는 철저한 위생규정과 방역 시스템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사업장에 부여된다. 이정호 호반호텔앤리조트 대표와 류양권 한국이콜랩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18일 호반그룹 본사에서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1923년 미국에 설립된 이콜랩은 식품 안전을 증진하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며, 물과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여 인류와 필수 자원을 보호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ESC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국내 관련 법규 준수는 물론이고 △지정된 병원 살균제와 식품 접촉 살균제, 기타 세척 용품 사용 △미국 질병관리예방센터(CDC), 미국 식품의약국(FDA), 지역 보건부 가이드라인에서 제공하는 표준화된 세척·위생, 식품 안전 프로토콜 준수 △환경 안전·위생 및 식품 안전 통합 교육 이수 등 180여가지의 관리 목록에 대한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콜랩의 ESC 프로그램은 과학적 원리를 기반으로 하는 공중 보건, 식품 안전 및 감염 예방을 위한 통합 솔루션으로 높은 수준의 청결함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1923년부터 100년 동안 세계 최대 규모의 호텔&리조트 산업 및 조리 서비스 기업, 식품 소매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터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과 F&B 업장에 독보적인 환경 안전·위생과 식품 안전을 위한 관리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교육과 정기적인 현장 점검이 이뤄진다.

호반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위생적인 영업장 환경 조성에 꾸준히 힘써온 결과, 국내 최초로 ESC 국제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세계적 수준의 방역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 안심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2. 2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3. 3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4. 4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
  5. 5 '수상한 안산 주점' 급습하니 PC 14대…우즈벡 여성 주인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