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 하이로닉 북미·유럽 진출 위한 부동산 확보 MOU 체결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 2023.12.18 10:00
오진석 마스턴아메리카 대표이사(왼쪽)와 이상원 하이로닉 대표이사(오른쪽)/사진 제공=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이 국내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하이로닉(Hironic)의 미국 및 유럽 상업용 부동산 시설 확보에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엔 오진석(Joseph Oh) 마스턴아메리카 대표이사, 이상원 하이로닉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마스턴아메리카는 하이로닉이 북미 및 유럽 시장 진출에 필요한 공장, 오피스 등 부동산 매입 및 개발 등에 필요한 금융 조달, 인허가 작업, 개발 및 건설 관리 등의 업무를 맡기로 했다. 준공 후에는 자산관리 업무 또한 수행할 예정이다.

오진석 마스턴아메리카 대표이사는 "하이로닉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하이로닉의 북미 시장 진출에 필요한 부동산 관련 부분에 있어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향후 한국 기업들의 미국 내 오피스, 공장, 물류, 판매 시설 등 복합 부동산 개발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스턴아메리카는 마스턴투자운용의 미국 현지 법인이다. 2021년 출범한 마스턴아메리카는 HSBC은행, BHP코리아(현 세빌스코리아), 현대자산운용, 메리츠대체투자운용 등을 거친 해외 부동산 투자 전문가 오 대표가 이끌고 있다.

마스턴아메리카는 미국 정부가 글로벌 공급망 재편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리쇼어링 정책과 영향을 기민하게 모니터링하고 있다. 아울러 미국에서 대형 오피스 및 물류시설 개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뉴욕의 3대 지주이자 대형 부동산개발 프로젝트의 정부 발주처인 뉴욕 MTA(Metropolitan Transportation Authority)에서 부동산 개발 및 관리사업의 대관업무를 추진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5. 5 피자·치킨 20인분 배달가니 "안 시켰다"…후불 '음식테러' 한 사람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