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은행·카드·증권·보험 통합 앱 '슈퍼 SOL' 18일 출시

머니투데이 김도엽 기자 | 2023.12.17 09:00
신한금융그룹은 18일 오전 8시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발한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신한금융의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해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는 통합앱이다.

통합앱은 은행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가입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별 앱 사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또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연계 및 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이 앱에 머무는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금융은 지난 1일부터 보름간 진행한 '신한 슈퍼SOL'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40만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 것에 이어 이날부터 '신한 슈퍼SOL'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시작한다.


총 3가지로 진행되는 출시 이벤트는 △앱 설치 고객 모두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슈퍼SOL 설치 이벤트' △출석퀴즈 등에 참여한 고객 중 5만명에게 1000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모으기 이벤트' △금융 서비스 체험 고객 5만명에게 3000포인트를 지급하는 '금융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 내년 1월부터 '신한 슈퍼SOL'을 통한 예적금, 전용 신용카드 등의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그룹사별 특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출시와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뉴진스'와 그룹 통합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신한금융 측은 뉴진스가 '새로운 시도'를 통해 '혁신적인 이미지'로 미래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신한금융의 디지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출시와 함께 각 그룹사 디지털 앱의 명칭을 통합해 표준화를 진행한다. △은행, 신한 SOL → 신한 SOL뱅크 △카드, 신한 Play → 신한 SOL페이 △증권, 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라이프, 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로 각각 변경되고 색상과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베스트 클릭

  1. 1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4. 4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5. 5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