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예금보험공사, 내부통제 강화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김도엽 기자 | 2023.12.15 13:59
15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 심현구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오른쪽)와 문형욱 예금보험공사 상임이사(왼쪽)가 이날 열린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과 예금보험공사가는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내부통제체계 구축과 운영 및 성과 공유 △합동 워크숍 실시 등 임직원 교류 △효율적인 내부통제 수행을 위한 정보공유 등을 긴밀히 협력해 나간다는 내용이 담겼다.

심현구 신보 전무이사는 "양 기관은 경제위기가 발생할 때마다 구원투수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내부통제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의 내부통제 내실화와 자율통제문화 조성에 양 기관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예보 관계자는 "예보는 올해 내부통제 전담조직과 '내부통제규정'을 신설했고, 최근에는 내부통제 내재화 등을 위한 '책임경영 선포식'을 개최하는 등 전사적 내부통제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 고유의 관점만으로는 찾아내기 어려운 내부통제 취약점을 발굴하고 상호보완함으로써 금융공공기관의 내부통제 실효성을 제고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