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그룹, 공정위 2023년 CP등급평가 우수기업 선정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 2023.12.15 14:13
DL 자율준수관리자 신현식 전무가 공정거래위원회 한기정 위원장으로부터 우수기업 평가증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DL
DL그룹 지배구조 최상단에 위치한 대림과 지주사인 DL이 지난 14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한 2023년 CP포럼에서 우수기업(AA등급) 평가증을 수여받았다.

CP(Compliance Program)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스스로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하고 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을 의미한다. 공정거래위원회의 CP등급평가는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기업의 운영실적을 대상으로 매년 평가하는 제도다.

DL과 대림은 CP 관련 전 분야에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실현해왔다. DL그룹은 지주사인 DL의 주도로 지난 1월 'DL그룹 CP운영 TF팀'을 발족해 주요 계열사의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DL그룹 CP운영 TF팀은 DL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DL, 대림, DL이앤씨, DL건설, DL케미칼, DL에너지, 글래드호텔앤리조트 등 7개 회사의 CP전문가로 구성돼있다. 그룹 공통 공정거래자율준수편람 제작, DL공정거래소식지 발간, 그룹 자체 CP운영 평가제도의 시행, 자율준수관리자 간담회 개최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DL그룹 관계자는 "내년에도 그룹 CP운영 TF팀활동을 더욱 고도화하고 공정위 CP등급평가 참여 기업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나아가 DL그룹이 국내 최고 수준의 CP 운영사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3. 3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
  4. 4 싱크대에서 골드바 '와르르'…체납자 집에서만 5억 재산 찾았다
  5. 5 '뺑소니 혐의' 김호중 공연 강행, 공지문 떡하니…"아티스트 지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