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탄소중립 실천 우수참여 기업 선정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 2023.12.15 10:45
/사진제공=빙그레
빙그레가 지난 14일 '2023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에 참가해 감사패를 받았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는 시민단체, 지자체, 기업 등의 탄소중립 실천 문화와 우수 사례를 홍보하는 행사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한다. 올해 16번째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 유관 기업 대표자 등이 참석했다.

빙그레는 탄소중립 실천 우수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고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빙그레는 지난해 이집트에서 열린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에서도 우수사례 발표 기업으로 참석했다.


빙그레는 생산 과정에서 온실가스 감축, 재활용 등급 개선 등 친환경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필름 부자재와 페트 용기를 경량화하고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사내 일회용컵 제로 챌린지 등 유관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이를 통해 올해 '일회용품, 포장재 감량 및 재활용촉진 우수사업자 공모'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3. 3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
  4. 4 싱크대에서 골드바 '와르르'…체납자 집에서만 5억 재산 찾았다
  5. 5 '뺑소니 혐의' 김호중 공연 강행, 공지문 떡하니…"아티스트 지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