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 풀무원식품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 2023.12.14 10:40
김진홍 풀무원식품 대표가 환경부 주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사진제공=풀무원식품
김진홍 풀무원식품 대표가 환경부가 주관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명을 받은 주자는 '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라는 의미의 숫자 '1'과 '0'을 표현한 사진 또는 영상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이다.

김 대표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풀무원은 '바른 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식물성 지향 중심의 지속가능식품 사업을 기반으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홍 대표는 김성용 동원F&B 대표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진홍 대표는 다음 챌린지 주자로 정인호 농심켈로그 대표를 추천했다.

한편 풀무원식품은 제품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트레이 제거 등을 통해 지난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전년 대비 104톤 감축했다. 이와 함께 바이오 플라스틱과 재활용 PP(폴리프로필렌) 포장, 단일소재 PE(폴리에틸렌) 포장 등 지속 가능한 포장재 개발을 추진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2. 2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3. 3 "감히 빈살만에 저항? 쏴버려"…'네옴시티' 욕망 키운 사우디에 무슨 일이
  4. 4 "췌장암 0.5㎝ 커지면 수술하기로 했는데…" 울먹인 보호자 [르포]
  5. 5 감옥가도 괜찮다는 의협회장…"수억빚에 중국집 취업한 전공의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