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카라카는 올해 프리미엄 도매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세계 각지에서 K-패션의 도소매 문의가 이어졌고, 높은 수요를 확인하면서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SKLK-mgmt는 도매 소상공인이 창고를 정리하면서 수집한 재고 제품을 K-패션 판매를 원하는 해외 편집샵과 부티크에 연결한다. 도매 브랜드는 세일이나 이월 상품을 덤핑 처리하는 대신 SKLK-mgmt 창고에 보관하면 된다.
SKLK-mgmt는 해당 브랜드와 상품을 홍보부터 판매·배송까지 대행하며, 도매 브랜드는 차후 판매 정산만 받으면 된다. 파타고니아나 노스페이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운영하고 있는 재판매 프로그램 RaaS(Resale as a Service)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신지희 샤카라카 공동대표는 "SKLK-mgmt를 통해 상인들의 불편을 해결하고 경쟁력 있는 도매 브랜드들과 협업해 침체된 동대문 시장의 활성화와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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