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유전체 분석' 인포보스, 식물자원 산업화 위한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 2023.12.10 14:00
인공지능(AI) 기반 식물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인포보스가 지난 8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하나홀에서 '식물자원 산업화를 위한 분야별 과학기술네트워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이번 세미나는 AI 유전체 및 바이오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식물자원을 산업화하자는 분야별 연규를 교류하기 위해 개최됐다. 분야별 연구의 비즈니스 적용 구체방안을 모색하고 차세대 과학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을 찾자는 취지다. 세미나에는 AI, 컴퓨터공학, 생명공학, 약학, 생물정보학, 한의학 등 분야별 교수와 전문연구자 30여명이 참여했다.

세미나는 생물의학 데이터 및 게놈, 생물자원 활용, AI 기반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약리학적 적용에 대한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손장혁 인포보스 공동대표는 "세상을 위해 모두에게 유익한 결과를 가져오자는 공동의 목표 설정이 서로 다른 과학분야를 화합할 수 있게 했다"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기반을 둔 연구들과 인포보스의 자연 상생 철학이 과학의 융합에 공감을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박종선 인포보스 공동대표는 "이번 네트워크를 통해 분야별 학술적 연구를 넘어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한 뜻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어머니 아프다" 돈 빌려 도박한 이진호…실제 모친은 '암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