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B플러그에너지, 열교환기에서 수소 밸류체인까지 "전기·수소버스 납품 계획"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12.08 09:57
대신증권은 8일 KIB플러그에너지에 대해 열교환기 기반으로 수소 밸류체인까지 확장 중이라고 설명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밝히지 않았다.

KIB플러그에너지는 열교환기를 제조 및 납품하는 화공기기업체다. 열교환기는 정유, 화학 등 플랜트 투자 시 들어가는 필수 화공기자재다. 저유가 기간동안 공급자 축소로 인해 공급자 우위 시장이 형성됐다.

박장욱 대신증권 연구원은 "KIB플러그에너지는 독일 가스기업 린데(Linde)로부터 그린·블루수소용 암모니아 제조용 열교환기를 수주했다"며 "수소용 열교환기는 화공용 대비 평균판매단가(ASP)가 3~5배가량 비싼 것으로 알려져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소 인프라 투자가 늘어날수록 별도 부문 실적의 추가적인 개선이 기대된다"며 "회사는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수소연료전지 사업도 입찰했다"고 덧붙였다.


KIB플러그에너지는 2025년까지 100MW(메가와트) 규모로 수소연료전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20MW당 350억원 매출과 73억원의 영업이익이 기대된다. 올해와 내년 약 20MW~60MW의 연료전지 시설 착공을 준비 중이다.

박 연구원은 "범한자동차 인수를 통해 내년부터 전기버스 납품이 예상된다"며 "지분율 50%를 보유 중이며 지분법 손익으로 손익에 반영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전기버스 이후에는 수소버스 납품까지 계획 중"이라며 "수소버스는 전기버스 대비 2배 이상의 단가"라고 강조했다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