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 신동엽 청각장애 형과 소통하고자 수화까지 배웠다

머니투데이 채태병 기자 | 2023.12.08 05:00
/사진=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 merrynsigma'

방송인 신동엽이 청각장애가 있는 자기 친형을 위해 수화까지 배웠던 전 연인 이소라에게 감사를 표했다.

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 merrynsigma'는 6일 '신동엽 이소라 드디어 만나는 순간'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과거 연인 사이였던 신동엽, 이소라가 만나 대화를 나눴다. 두 사람은 1997년 공개 열애에 나섰고 2001년 결별했다.

신동엽과 만난 이소라는 "이거 기억하고 있냐"며 수화로 대화를 시도했다. 이를 본 신동엽은 "수화 아는 사람들이 볼 수도 있다"며 "이거 모자이크해야 하는 내용"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신동엽은 "아직도 (수화로) 자음, 모음 다 표현할 수 있구나"라며 "너한테 진지하게 고맙다고 얘기하고 싶었다. 시간이 지나고 나니까 참 고마웠던 일이 많았더라"고 했다.

이소라는 "너희 가족이 참 재밌었다"며 "아버지는 너랑 똑같았고, 큰형이 특히 나와 잘 맞았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형수님과도 잘 맞았던 것 같다"고 부연했다.

신동엽이 "(우리 가족과도) 코드가 맞았던 것"이라고 하자, 이소라는 "내 인생에서 네가 (연인이 아닌) 친구였다면 정말 소중한 사람으로 남겨뒀을 거란 생각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