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인투셀과 ADC 공동연구 맞손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 2023.12.05 08:52

연구계약 기간 및 규모 비공개

삼성바이오에피스 연구원 /사진제공=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인투셀과 ADC(항체-약물 접합체) 분야의 개발 후보물질 검증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인투셀은 고유 링커와 약물 기술을 제공하고,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최대 5개의 항암 타깃에 대한 ADC 물질을 제조해 특성을 평가하게 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동물실험을 포함한 인투셀의 ADC 기술 경쟁력을 검증하고 그 결과에 따라 개발 옵션 행사 여부, 세부 사항을 논의하기로 했다. 다만 연구 계약 기간과 총 계약 규모는 비공개 사항이다.


조호성 삼성바이오에피스 선행개발본부장(부사장)은 "ADC 핵심기술인 링커와 약물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인투셀과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며 "환자 미충족 수요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 기회 탐색의 일환으로서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전했다.

박태교 인투셀 대표는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풍부한 경험, 스피디한 개발 역량과 인투셀의 신규 링커-약물 기술은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최상의 조합으로 생각한다"며 "양사가 성공적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2. 2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3. 3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4. 4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
  5. 5 "XXX 찢어져"…키즈카페서 소변 실수한 아이 아빠가 쓴 사과문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