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강원도 가족 여행 이곳 어때?

머니투데이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 2023.12.04 23:24

겨울방학 맞이, 아이와 함께 추억 만들 겨울 여행 패키지 추천
선마을, 웰니스 전문 리조트… 가족 웰니스 위한 '아이 Pass' 패키지 선봬
접근성 뛰어난 서울 근교 위치, 각양각색 설경 즐길 수 있어

올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바사랑하는 가족들과 차분하게 한 해를 돌아보며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재충전이 필요한 시점이다.

연말연시의 설렘이 가득한 이 때,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올겨울의 끝을 가족 간의 특별한 추억으로 장식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아이와 함께하는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안성맞춤인 강원 지역의 대표적인 리조트 3곳의 패키지를 소개한다.

◆ 아이 최대 2인 무료! 웰니스 전문 리조트 '선마을'의 '아이 Pass' 패키지
선마을 겨울 사진/사진제공=선마을
서울 기준 자차로 1시간 내외의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선마을'은 자연 속에서 스스로 면역력과 치유력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체득할 수 있게 돕는 체험형 웰니스 힐링 리조트다. 곧 다가오는 아이들의 겨울 방학 기간을 맞이해, 선마을은 오는 1월부터 2월 29일까지 13세 미만 소인(최대 2인)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에 한해 특별한 패키지를 준비했다.

(왼쪽) 선마을 페인팅존과 선마을 춘하서가/사진제공=선마을
'아이 Pass' 패키지는 겨울방학 동안 아이와 함께 힐캉스를 떠나는 가족들을 위한 패키지로,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알파카와 고양이, 새 등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으며, 모래놀이터·페인팅존·키즈놀이방·춘하서가 등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왼쪽)선마을 정원동 스위트룸과 선마을 자연세유 스파/사진제공=선마을
뿐만 아니라, 매주 토요일에는 아이의 성장에 좋은 소도구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그간 바쁜 일상으로 함께하지 못했던 가족 간 추억을 쌓으며 유대감을 느끼게 도와준다. 전문가가 상주한 선마을의 목공방에서 만들 수 있는 귀여운 바나나 걸이는 가족 여행의 특별함을 더욱 부각시킨다.

/사진제공=선마을
그 외에도 정원동 스위트 1일 숙박과 피톤치드 가득한 트레킹로, 저염 건강식(조식, 석식)과 심신 안정을 돕는 데일리 프로그램(2종), 스파 등 힐링 시설은 머무는 동안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무엇보다 선마을은 '디지털 디톡스'를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리조트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대신 온전히 가족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다.

한편, 2017년부터 7년 연속 한국관광공사 '웰니스 관광지', 문화체육관광부의 '한국 10대 관광코스 치유 투어', 산림청의 '국내 민영 1호 치유의 숲' 등으로 선정된 명성 있는 리조트 답게 선마을은 아름다운 설경으로도 유명하다. 올 겨울, 선마을을 방문한다면 쉼이 필요한 가족들에게 겨울의 자연이 안식을 가져다줄 것이다.

◆대형 놀이 공간에서 보내는 신나는 시간, 온천 특화 리조트 '소노펠리체 델피노'의 'ALL 패키지'

소노펠리체 델피노 오션플레이/사진제공=소노펠리체 델피노
서울 기준 약 2-3시간 거리에 위치한 강원도 고성의 소노펠리체 델피노는 설악산 국립공원과 맞닿아 있어 동해의 풍광과 울산바위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닌 리조트이다.

특히 델피노는 2017년 원암온천지구로 지정되어 온천 휴양으로 유명하다. 테마형 워터파크 '오션플레이'를 비롯, 인피니티풀도 마련되어 있어, 4계절 내내 온천수로 물놀이와 스파를 할 수 있다.


12월 14일까지 이용 가능한 소노펠리체 델피노의 'ALL 패키지'는 합리적인 가격에 1일 숙박과 조식뷔폐 2인, 오션플레이 2인 이용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키즈클럽'을 최대 소인 4인까지(쿠폰 1매 기준) 할인받을 수 있다. 키즈클럽은 소노펠리체 델피노에 위치한 200평 규모의 놀이공간으로 트램펄린, 슬라이딩, 정글짐, 클라이밍 등 다채로운 놀이시설로 채워져 있다.

또한, 소노펠리체 델피노에는 인피니티풀을 비롯 테라피샵, 마트, 노래방, 당구장 등 편의시설과 유희시설도 입주되어 있어, 아이는 물론 어른도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2월 중 강원도 가족 온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 광활한 자연 속 겨울 레저, 활동적인 가족을 위한 '모나 용평리조트'의 '윈터 스키러브 4인' 패키지

모나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사진제공=모나 용평리조트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모나 용평리조트'는 발왕산의 자연을 한눈에 담으면서 스키, 골프, 루지, 마운틴 코스터, 익스트림레저 등 레저 스포츠 경험이 가능한 리조트이다. 겨울철을 맞이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다.

그 중 '윈터 스키러브 4인' 패키지는 겨울 스키 여행을 떠나고픈 가족들에게 딱 맞는 패키지다. 12월 9일부터 2월 말까지 4인 가족에게 리프트 주간권과 객실 1박이 포함된 패키지를 판매하여, 겨울 익스트림 스포츠를 가족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발왕산관광케이블카, 공룡해양랜드, 용평워터파크, 애니포레, 컬러랜드, 딥다이브, 샬레 등 모나 용평에서 접할 수 있는 관광 스팟 할인권(10~30%)이 제공되어, 더욱 알찬 가족 여행을 보내게 해준다.

모나 용평리조트는 사우나 및 쇼핑몰, 볼링장 등 편의·오락시설도 빠짐없이 갖추고 있어, 아이들과 지루함 없이 푹 쉬면서 놀 수 있는 곳이다. 겨울철 활동적인 레저 액티비티를 원한다면 여기를 주목해 보자.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2. 2 "술집 갔지만 술 안 마셨다"는 김호중… 김상혁·권상우·지나 '재조명'
  3. 3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4. 4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5. 5 "한국에선 스킨 다음에 이거 바른대"…아마존서 불티난 '한국 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