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삼부토건,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 MOU 체결

머니투데이 신민규 기자 | 2023.12.04 09:30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삼부토건은 지난달 28일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자카르타자산관리공사(JAKPRO, PT. Jakarta Propertindo)와 2019년 12월에 개통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전철 LRT 1A 구간중 Pegangsaan DUA역 주상복합아파트 프로젝트 참여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MOU는 JAKPRO가 국내외 민간기업과 처음 체결한 것이다. 삼부토건은 이 사업에 건설 시공사로 참여해 인도네시아에 첫발을 내딛을 계획이다.

JAKPRO는 인도네시아 자산관리공사로서 1985년 설립되었으며, 주로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주정부가 소유한 부동산, 인프라, 유틸리티 및 정보 기술 등을 관리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공공 기관이다.


인도네시아 Pegangsaan역 주상복합아파트 프로젝트는 삼부토건이 금년 5월부터 추진해 오던 사업으로 전체 사업규모는 IDR1조4000억원(1189억원)이다. 사업부지 10만2000㎡(3만855평, JAKPRO 소유 토지)에 기 조성된 차고지 위에 23층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 3개동을 짓는 공사다.

이일준 회장을 비롯한 삼부토건 방문단은 이날 오전 JAKPRO 본사를 방문하여 MOU를 체결했다. 오후에는 Pegangsaan DUA역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을 둘러보는 한편, 동 위치에 있는 LRT Jakarta사 (JAKPRO 자회사)의 재무담당 이사 사후르디(Mr. Sahurdi)씨와 운영 및 개발 이사인 아디티아 케수마 네가라(Mr. Aditia Kesuma Negara)씨를 만나 자카르타 지역내 부동산 경기 및 사업부지 인근의 분양성에 대하여 협의했다.

앞으로 삼부토건은 이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검토를 위해 타당성조사(Feasibility Study) 보고서 및 관련 자료를 제공 받는다. 구체적인 참여방안에 대하여 JAKPRO 측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며, 본 사업 이외 여러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면목 없다" 방송 은퇴 언급…'이혼' 유영재가 남긴 상처
  2. 2 강형욱, 양파남 등극?…"훈련비 늦게 줬다고 개 굶겨"
  3. 3 "이선균 수갑" 예언 후 사망한 무속인…"김호중 구설수" 또 맞췄다
  4. 4 매일 1만보 걸었는데…"이게 더 효과적" 상식 뒤집은 미국 연구진
  5. 5 "수수료 없이 환불" 소식에…김호중 팬들 손절, 취소표 쏟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