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공회, 오는 7일 복합금융상품 회계처리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 2023.12.01 10:21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오는 7일 개최하는 '복합금융상품 회계처리 세미나' 포스터. /사진제공=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오는 7일 웨비나 형태로 '복합금융상품 회계처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새롭게 선정된 실무사례 해설 시리즈의 주제인 '복합금융상품'과 관련된 내용을 논의할 계획이다. 시리즈 발간과 함께 복합금융상품 회계처리에 대한 전문가들의 논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회계실무자들과 정보이용자들의 이해를 도우려는 취지다.

세미나 신청은 한국공인회계사회 홈페이지 팝업 및 공지사항을 통해서 할 수 있다. 한국공인회계사회 유튜브 채널에서도 사전 신청 없이 시청할 수 있다.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이해관계자들이 복합금융상품의 다양한 계약상 조건으로 인해 상품 평가와 회계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그동안 진화해온 복합금융상품 관련 금융제도 및 시스템, 발행 형태에 맞는 상황별 회계처리 방법 등을 정보이용자들에게 설명함으로써 실무상 어려움을 덜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공인회계사회는 K-IFRS의 실무 적용에서 발생하는 회계처리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K-IFRS 실무사례 해설 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추석 열차에 빈자리 '텅텅'…알고보니 20만표가 "안타요, 안타"
  2. 2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3. 3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4. 4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5. 5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