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소셜인베스팅랩과 토큰증권 사업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 2023.11.30 11:21
/사진제공=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반 주식매매 플랫폼 운영사인 소셜인베스팅랩과 토큰 증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하이투자증권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과 한동엽 소셜인베스팅랩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하이투자증권과 소셜인베스팅랩의 이번 업무협약은 토큰 증권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토큰 증권 관련 사업모델의 발굴과 조각 투자업체 제휴 확대, 토큰 증권 관련 콘텐츠 제공 등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소셜인베스팅랩은 국내 최초 SNS 기반 주식매매 플랫폼인 '커피하우스'를 운영하는 곳으로, 기존 증권사의 MTS와 SNS를 결합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계좌개설과 주식거래는 물론 다양한 투자자들과 네트워크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기초자산의 토큰 증권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동엽 소셜인베스팅랩 대표는 "커피하우스 내 다양한 토큰 증권 관련 교육/홍보 콘텐츠도 겸비하여 토큰 증권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가고 하이투자증권과의 전략적 제휴도 공고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은 "커피하우스와 같은 플랫폼이 토큰 증권 시장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셜인베스팅랩과 협업을 통해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다양하고 매력적인 자산의 토큰 증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2. 2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3. 3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4. 4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
  5. 5 "화장실서 라면 먹는 여직원, 탕비실 간식도 숨겨"…동료들은 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