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사이드AI, 고성능 AI 영상분석 시스템 'SSIMS.AI' 출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3.11.23 17:15
산업 안전을 위한 AI(인공지능) 알고리즘 기술을 개발하는 스마트인사이드AI(박승희 대표, 성균관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교수)가 최근 영상분석 AI 시스템 'SSIMS.AI'를 공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SIMS.AI는 차세대 스마트 통합 관제 시스템이다. 산업 현장의 안전사고를 막을 수 있는 고성능 AI 기술을 CCTV 시스템에 접목한 것이다.

업체 관계자는 "현행 CCTV 시스템은 사고의 후속 처리와 원인 파악을 하는 자료 확보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며 "반면에 SSIMS.AI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측하고 이를 관리자·작업자의 모바일 장비에 원격 알람(경고음 및 메세지)을 줌으로써 사고 발생을 막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고 했다.

SSIMS.AI의 건설 현장 관제 라인업인 'SSIMS.Con'은 지능형 거리 측정 알고리즘과 같은 최신 AI 기술이 적용돼 있다. 안전사고 발생 이전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안전 장비 착용 여부와 중장비 충돌 예측, 위험구역 출입 감지, 화재 발생 감지 등의 기능을 갖춰서다.


박승희 스마트인사이드AI 대표는 "SSIMS.AI는 대형 건설 현장의 고품질 데이터 수십만 건을 학습한 고성능 AI로 현장 관리자의 사각지대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막고자 건설 현장 필수 기능들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형 건설 현장에서 이미 시험 운영을 마치고 여러 현장에서 스마트 안전 관제를 수행 중"이라고 했다.

사진제공=스마트인사이드AI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3. 3 "딩크로 살래" 부부관계 피하던 남편…이혼한 아내 충격받은 사연
  4. 4 하루만에 13% 급락 반전…상장 첫날 "183억 매수" 개미들 '눈물'
  5. 5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