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유테크놀로지, STO 위한 'PoC 검증솔루션' 공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11.22 15:38
웹3.0 전문기업 비유테크놀러지는 지난 16일부터 2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서 토큰증권(STO) 사업실증(PoC)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공개한 플랫폼은 STO의 디지털 자산 생성부터 소각까지의 모든 라이프 사이클을 온라인 상에서 편리하게 검증하게 해주는 개념 검증 솔루션 플랫폼이다.

금융 및 증권사가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STO 사업 진출 전 오류 등을 발견해 점검하는 등 예측하지 못했던 리스크들을 사전에 검증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안전과 보안이 가장 중시되는 조각 투자 업계의 특성상 PoC 솔루션을 통한 검증이 고객의 디지털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유통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투자 프로세스의 투명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비유테크놀러지 관계자는 "내년 법제화를 앞두고 STO 시장 선점을 위한 기업들이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다"라면서 "비유테크놀러지가 제공하는 STO PoC 플랫폼과 블록체인 기술은 디지털 자산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STO는 새로운 블록체인 생태계를 형성하는데 일등 공신이 될 것"이라면서 "PoC 플랫폼 외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통합 플랫폼을 제공해 자산 보유자와 조각 투자자를 연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3. 3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4. 4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5. 5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