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현직자 초청 커리어 콘서트 개최

머니투데이 유효송 기자 | 2023.11.22 17:07
/사진제공=덕성여자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가 대학일자리본부·총학생회와 공동 주관으로 지난 16일 오후 6시 덕성아트홀에서 '2023학년도 현직자 초청 커리어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궤도: 나의 길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채용 트랜드 변화에 따른 현직자의 직무 경험과 조언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진로와 취업에 대해 솔직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청년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특히 주한 외국계 기업 CEO(최고경영자) 및 금융, IT 등 여러 직종의 현직자로 구성된 직장인 밴드를 초청해 음악 공연과 함께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에 궁금해하던 외국계 기업에 대한 정보와 진로 및 취업에 대한 고민들에 대한 질문을 받아 답하는 소통방식으로 진행됐다.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장을 맡고 있는 손재현 일어일문학전공 교수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수행하면서 지속적으로 청년 학생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형태의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2. 2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3. 3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4. 4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
  5. 5 "XXX 찢어져"…키즈카페서 소변 실수한 아이 아빠가 쓴 사과문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