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그룹, 메디아나 인수 'AI 의료 얼라이언스 구축'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11.20 18:20
(왼쪽부터) 메디아나 길문종 대표이사, 셀바스AI 곽민철 대표이사,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이사/사진제공=셀바스 AI


셀바스 그룹이 국내 1위 의료기기 기업 메디아나와 AI(인공지능) 의료 시장을 주도에 나선다.

셀바스헬스케어, 셀바스AI는 메디아나와 AI 의료 사업을 위한 사업협력 및 주식양수도 계약 등을 체결했다고 20일 공시했다.

AI 의료 얼라이언스를 통해 셀바스AI셀바스헬스케어는 각각 메디아나의 지분 31.69%, 5.83%(총 37.52%)를 확보한다. 셀바스AI는 메디아나의 최대주주가 된다.

이번 사업협력 계약은 AI 의료 혁신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의료기기와 AI, 소프트웨어(SW) 기술 간 핵심역량 융합, 고객 기반 확대 등 얼라이언스 구축이 필수 조건이라는 판단에 따라 진행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수합병(M&A)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의료기기, 진단기기 등 하드웨어 기술 경쟁력과 AI, SW 기술을 모두 보유한 '국내 최대 AI 의료 혁신기업'으로 거듭난다"고 말했다.

메디아나는 병원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대표제품인 환자감시장치는 환자 맥박과 호흡수, 환자 의식 상태 등을 체크할 수 있어 AI 원격의료 및 AI 진단 기술의 의료 플랫폼 역할과 함께, 수집된 환자 생체 데이터와 AI 간 접목으로 다양한 AI 의료 사업화도 가능하다.

메디아나는 글로벌 환자감시장치(Patient Monitor), 자동심장충격기(AED), 의료용 소모품 등을 병원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환자감시장치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이며, 글로벌 1위 의료 기업 메드트로닉(Medtronic)에도 ODM 제품을 공급 중이다.

곽민철 셀바스 AI 대표는 "AI 기술로 전문 인력이 부족한 의료 현장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겠다"며 "사회적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고객 가치 창출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AI 의료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2. 2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3. 3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4. 4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5. 5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