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도 손쉽게 가상자산 투자…사일런티스트, 중기부 팁스 선정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3.11.20 22:3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 분석·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일런티스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설립된 사일런티스트는 다양한 가상자산 프로젝트의 블록체인상 데이터와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자산의 펀더멘탈 및 투자 매력도를 분석하는 기술을 개발 중이다.


주식 등 제도권 자산의 투자분석에 활용되는 팩터 분석 방법론을 가상자산 프로젝트에 최적화한 방식으로 계량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가상자산 간 상대평가 점수를 실시간으로 도출할 수 있다.

사일런티스트 관계자는 "일반 투자자들이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과정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참조할 수 있는 평가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팁스를 통해 확보한 예산은 인력 충원과 기술 고도화, 시장성 검증을 위한 실제 사업화에 활용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